교환연수 비자 (J-1)

교환연수비자 (J-1)란 교육, 예술, 그리고 과학분야에서 지식 및 인적자원의 상호교류를 촉진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비이민 비자로 관련 분야의 학생, 실무자, 연구원 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는 정부기관뿐만이 아니라 일반 사기업도 교환연수비자를 스폰서 할 수 있는데, 정부기관이 아닌경우는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이어야 하며 개인은 물론 미국법에 의하여 설립되고 미국시민에 의하여 주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법인, 비영리단체, 인가 받은 대학 등도 될 수 있으나,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여 국무부의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외국인 의사, Au Pair, 캠프 지도자, 정부간 교류방문자, 국제가 교류 방문자, 교수, 연구학자, 단기학자, 전문가, 고등학생, 학생, SWT 프로그램 참가자, WEST 프로그램 참가자, 교사, 훈련참가자 등입니다.

참여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미국 체류기간과 최장 체류기간이 다릅니다. 종류별 미국 체류기간과 연장 및 교수와 연구학자의 12개월 조항에 대해서는 주한 미국대사관 사이트 (http://korean.seoul.usembassy.gov/j_stay.html )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폰서로부터 받은 DS-2019 원본과 (교육(Training) 또는 연수(Internship) 목적으로 J 비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소지하고 있는 DS-2019 양식이 2007년 7월 19일 또는 이날 이후에 발행된 경우, 반드시 DS-7002 양식을 추가로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과 재정서류, 기타 신청자의 자격조건을 증명할수 있는 제서류들과 함께 비이민비자 신청서 (DS-156, 157, 158)를 미대사관에 제출합니다.

상담신청 

Thank you for contacting us. We will get back to you as soon as possible
Oops. An error occurred.
Click here to try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