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드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오바마케어)

미국을 뒤흔들었던 오바마케어 (Affordable Care Act, 간단히 ACA)가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되면서 미국의 의료시스템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바마케어 시행전 5천만명을 상회하던  무보험자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큰 혼란과  새로운 문제점도 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바마케어는 미국 의료시스템의 근간을 이루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오바마케어의 핵심적인 내용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정한 소득 수준의 계층에 대하여 정부에서 Tax Credit과 Cost sharing 의 형태로 보험료를 보조해 줌으로써 주로 저소득층으로 이루어진 무보험자를 없애고 궁극적으로 전국민 의료보험 가입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건강보험 거래소를 통하여 보조금 수혜 여부도 확인하고 원하는 건강보험 플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를 비롯한 17개 주에서는 온라인 건강보험 거래소 웹사이트를 자체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고, 이외의 주들은 연방 통합웹사이트를 통해 오바마케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자체적으로 제작/운영하고 있는 오바마케어 웹사이트가 커버드캘리포니아 (CoveredCA.com) 입니다. 

커버드캘리포니아 보험료 보조 

누가 보험료를 보조받을 수 있는가?

세금보고를 하는 사람중 연간 가계소득의 Modified Adjusted Gross Income (MAGI) 항목이 연방빈곤층 소득기준 (FPL)의 138%에서 400% 사이인 가정이 보험료를 보조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도표는 2013년 연방빈곤층 소득 기준 (FPL) 을 보여줍니다. 

보험료 보조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

아래 도표는 캘리포니아주 21세와 40세 독신이 매월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 입니다. 각 BOX의 윗부분 검정색으로 표시된 숫자는 보험가입자가 보조금을 빼고 순수하게 지불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정부 보조금은 아랫부분 초록색으로 표시된 금액입니다. 이렇게 커버드캘리포니아에서 주는 보조금이 정해지면, 개인 혹은 가정이 최종적으로 지불하는 금액이 결정되며, 식구수, 나이, 소득에 따라 다릅니다. 

Covered California Rates

캘리포니아 주는 19개의 보험료 권역으로 나누어집니다. 보험료는 권역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북가주 지역의 보험료율이 남가주 지역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ZIP CODE가 당신의 월 보험료를 결정하는 두가지 요인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의 요인은 나이입니다. 64세인 사람의 보험료는 21세인 사람의 3배 입니다. 

보조금을 받느냐 못 받느냐?

커버드캘리포니아를 통해서 가입하거나 직접 보험회사에서 가입하거나 보험료는 동일합니다. 그러나 커버드캘리포니아를 통해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 보험료 보조를 받거나 본인부담액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소득이 보조를 받을 수 있는 범위내에 있으면 커버드캘리포니아를 통해 가입하고, 아래 도표에 나온 것보다 높다면 커버드캘리포니아 밖에서 가입해도 됩니다. 


                          오바마케어 건강보험 플랜 중요내용
1. FPL의 138%-400% 소득자에 대한 보험료 보조. 
2. 의료비 한도없이 무제한 보상 (Unlimited coverage)
3. 지병, 기왕증 환자 가입제한 금지 (No Pre-existing condition limit) 
4. 본인 부담액 한도 (Out-of-Pocket Maximum): $6,350 이하. 
5. 가입자가 보험플랜 결정 (Bronze, Silver, Gold, Platinum) 
6. 종업원 50명 이상인 직장 고용주가  건강보험 제공 의무. 
Thank you for contacting us. We will get back to you as soon as possible
Oops. An error occurred.
Click here to try again.